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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메이트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오퍼니티 주식회사(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힐메이트’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는 회원의 이동전화, 휴대용 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기기를 통해 암요양병원, 암환자요양병원에 대한 정보 확인 등을 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인 ‘힐메이트’를 말합니다.
  2. ‘회원’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인증절차를 거쳐 가입을 완료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취득한 자를 말합니다.
  3. ‘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과 회원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에 직접 등록한 휴대전화 번호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을 ‘힐메이트’ 서비스 화면 게시하여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해야 합니다.
  3. 본 약관의 제4조 1항에 따라 가입이 완료된 경우, 자동으로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회원은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신설 또는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할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5. 본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거나 정하지 않은 모든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이하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서 휴대전화번호 인증을 통해 가입을 신청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하면 이용계약은 성립된 것으로 봅니다.
  2.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에게 전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신청 시 회원은 본인의 정보로만 신청을 해야 하며, 본인의 정보로 가입하지 않은 사실(타인의 명의를 대여하거나 도용한 경우 포함)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따라 손해배상 또는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호의 최소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신청에 대한 승인 및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인증 등 회사가 정한 인증절차를 완료하지 않은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등록내용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이미 동일한 정보가 회원등록이 되어 있는 경우
  5.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제5조] 이용계약 종료

  1. 회원은 회원가입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 탈퇴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제4조 제5항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특정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3. 회원이 본 약관 또는 회사의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본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6조] 서비스의 내용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전국 암요양병원 및 암치료센터, 암환자요양병원 관련 정보 제공
  2. 내 주변 병원을 검색하기 위한 위치 기반 서비스 제공
  3. 회원과 병원 간의 전화 연결 서비스 제공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1. 회사는 회사 정책의 변경, 이용량 감소, 수익성 악화 등 기타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서비스의 제한, 중단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지 않는 한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한 서비스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2. 점검 또는 업데이트 및 유지보수가 필요한 경우,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한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본 약관 7조 2항에 의해 서비스의 제한, 중단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운영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해 긴급한 조치가 필요한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본 조항에 따른 서비스의 제한, 중단 등으로 발생하는 문제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지 않는 한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조속히 처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지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회원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권한없이 타인에게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및 방송통신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제공화면에서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또는 관계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해서는 안되는 행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행위
  3.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행위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7. 자기 또는 제3자에게 이익을 주거나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9.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1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

  1. 회원이 가입 시 ID로 입력한 휴대전화번호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의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사용상의 과실, 제3자의 사용 등에 의한 손해의 책임은 회원이 집니다.
  2. 회사는 회사의 시스템 고장 등 회사의 귀책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경우에만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원은 본인의 이메일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할 수 있게 공개, 제공해서는 아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하는 경우에는 바로 이를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제13조] 게시물 관리

  1. 회원은 본 약관 제18조에서 정하는 범위 내에서 자율적으로 게시물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령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14조] 저작권의 귀속

  1. 회사가 작성한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에 제공한 공개적인 게시물은 회사에게 동 게시물을 전부 또는 일부를 복제, 수정, 편집 등의 과정을 통해 2차 창작물을 제작 및 배포할 수 있는 권리 및 사용권을 부여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원이 본인이 아닌 제3자의 지식재산권에 속하는 대상물을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권리자의 사전 동의 또는 허가를 얻은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제15조] 양도금지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6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운영, 관리 및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를 서비스 제공 화면 등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서신우편, 단문, 장문 문자메시지(SMS, 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2.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라 언제든지 수신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손해배상

  1. 본 약관에 동의한 당사자 일방이 본 서비스 이용 약관 내용을 불이행함으로써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귀책 당사자는 상대방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제16조를 포함한 본 약관의 기타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되는 경우 약관을 위반한 대상 회원은 회사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회사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18조] 면책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원의 아이디(ID)와 휴대폰번호 인증 관리와 관련하여 당해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한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자료는 거래의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본 서비스의 정보와 자료 등에 근거한 거래는 전적으로 회원자신의 책임과 판단아래 수행되는 것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9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서로 성실하게 노력하여야 합니다.
  2. 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n월 n일부터 자동으로 시행됩니다.